파킹 통장에 입금 후 하루만 지나도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당장 쓸 일이 없는 목돈을 그냥 묵혀 두기엔 너무 아깝잖아요. 단기 자금 운용에 최적화된 파킹 통장을 이용해서 돈이 돈을 벌 수 있도록 해보세요.
파킹 통장 장점
파킹 통장은 저축은행에서 만들 수 있으며, 단기 자금 운용에 최적화된 통장이에요. 각 은행마다 5천만 원 한도 내에서 예금자보호가 되어 안전합니다. 그리고 파킹 통장은 일반 통장처럼 수시로 입금과 출금이 가능한 것은 동일합니다. 하지만 이자는 1.5%~2% 수준으로 일반 통장의 10~20배에 달합니다. 전세금, 이사 비용 등에 필요한 돈은 가까운 시일 내에 바로 찾아 쓸 수 있어야 하죠. 일반 통장에 이자도 없이 목돈을 쌓아 놓는 대신 파킹 통장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파킹 통장 추천
다양한 저축 은행에서 파킹 통장을 만들 수 있는데요. 금리가 높고 이체 시 수수료가 없는 상품으로 선택했습니다. 현재 제가 이용하고 있는 통장과 앞으로 만들 통장을 추천합니다.
페퍼 저축은행 – 페퍼 룰루 파킹 통장
페퍼 저축은행의 페퍼 룰루 파킹 통장은 3백만 원 이하 금액을 자주 입금 또는 출금해야 하는 경우에 최적인 통장입니다. 2021년 9월 현재, 2%로 가장 높은 이율을 자랑하는데요. 다만, 3백만 원 이하의 금액 기준입니다. 3백만 원을 초과하여 입금하면 1.4%로 적용됩니다. 총한도는 2억 원입니다. 은행에서 통장을 만들고 다른 은행에서 새로운 통장을 만들려면 20일이 지나야 하는데요. 우선 페퍼 룰루 파킹 통장에서 3백만 원에 대해 2% 혜택, 초과금에 대해 1.4% 혜택을 받으세요. 20일이 지난 후 1.4% 보다 금리가 높은 통장을 만들고 나서 3백만 원을 넘는 금액을 이체하면 됩니다. 이자는 3월, 6월, 9월, 12월 3번째 토요일마다 정산되어 그다음 날에 가산됩니다.
상상인 저축은행 – 중도해지 괜찮아 369 정기예금
상상인 저축은행의 중도해지 시 혜택이 있는 정기예금은 1개월 이상 쓰지 않아도 되는 목돈이 있을 경우 예치해 놓기 좋은 상품입니다. 중도 해지를 해도 돈을 맡겨 놓은 기간에 따라 나름 훌륭한 금리를 제공합니다. 하루만 맡겨 놓아도 이자가 생기는 파킹 통장과 다르지만 최소 1개월 이상 맡겨 놓아도 2.01% 금리가 적용됩니다. 1개월 미만일 경우에도 1% 금리가 주어지니 일반 통장보다는 훨씬 좋습니다. 3개월 이상 2.11% 그리고 6개월 이상 예치하면 2.21% 의 이자를 받을 수 있어요. 가입 금액은 10만 원 이상이어야 하고 가입 기간은 24개월입니다. 이자는 해지 또는 만기 시 한 번에 지급됩니다.
파킹 통장 가입 방법 및 주의사항
스마트폰 앱 중에 SB 톡톡+ 를 다운로드하세요. 저축은행 중앙회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 66여 개의 저축 은행을 통합하여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SB 톡톡+ 앱을 실행한 후 금융상품몰 메뉴로 가서 상품 검색 메뉴에 페퍼 또는 상상인 등 저축은행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통장의 종류가 그렇게 많지 않기 때문에 앞에서 추천드린 통장을 쉽게 찾으실 수 있을 거예요. 은행에서 통장을 만든 후 영업 일수 기준 20일이 지나야 다른 은행에서 새 통장을 만들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댓글